Acerca de

이미지 제공: Benjamin Dos Santos
​정밀함 /  튼튼함 /  안전함 /  따뜻함

프리패브 모듈러 건축

프리패브(Prefabrication 줄임말) 모듈러 건축 공법은 기존 철근 콘크리트(RC) 공법을 대체할 것으로 평가받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공법입니다. 건축 모듈을 공장에서 제작하고, 현장으로 운송하여 건축물을 완성시키는 공법으로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공장에서 제작되어 균일한 품질 유지

  • 날씨, 환경 영향업시 시공기간 단축

  • ​소음, 분진, 교통 방해 등의 현장 민원 최소화

BUILDIT-M

튼튼하고 안전한 모듈러 건축

BUILDIT-M의 구조체는 부재를 견고하게 접합하여 일체가 되도록 한 라멘구조로서 인장응력과 압축응력이 거의 같아 세장한 구조부재가 가능합니다. 또한 프리배브 생산을 통해 공사의 표준화를 도모할 수 있어 시공효율이 매우 높고 기존 건축물의 증축, 보수, 해체 후 재활용이 용이합니다.

철골 모듈러는 철골 구조로 고층 주택 건축이 가능하고 RC와 경량 목구조와 달리 건조 수축에 따른 변형이 없고 방화, 내진, 방충, 방부에 강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균일한 주택 품질 유지가 가능합니다.

고단열 

BUILDIT-M은 단열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외단열 공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단열 공법은 벽체로부터 방출되는 에너지양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물 외벽 전체를 단열재로 감싸는 공법으로 열교가 잘 생기지 않아 단열 성능을 극대화해 열교 현상, 외벽 크랙 방지를 최소화하고 결로 예방 및 냉난방비 절감

벽체 뿐만 아니라 천장, 바닥까지 단열이 누락되는 부분이 없도록 구조체 전체를 감싸는 외단열 공법을 사용하고 내부에 단열재를 한번 더 보강하는 내단열(24K 그라스울)의 이중공법을 함께 사용해 단열 성능을 한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단열은 단열재의 위치에 따라 크게 외단열, 중단열, 내단열로 구분됩니다. 어떤 종류의 단열재를 사용하는가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무슨 공법을 쓰느냐가 결국 단열, 기밀에 있어 중요한 요소 입니다. 

외단열은 단열의 불연속 때문에 생기는 열교현상(Heat bridge) 및 결로 방지에 가장 효과적인 단열 공법입니다. 열교란 구조체 두께가 얇거나, 단열재 누락으로 열저항이 낮아진 부위로 많은 열이 들어오거나 나가는 경로를 말합니다. 열교 부위는 단열성 저하로 인하여 벽체 표면이 노점 온도 이하로 내려가 결로의 주원인이 됩니다. 

위 그림처럼 외열과 내단열의 열교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단열은 안에서 난방을 하다가 정지를 해도 벽체에 축열된 열기가 있어서 그 온기가 오래가는 반면 내단열은 열교현상 때문에 온기가 감속하는 속도가 급격해집니다.